지지 않는 청춘을 읽고 당신을 격려합니다.

지지 않는 청춘을 읽고 당신을 격려합니다.

지지 않는 청춘이라는 책을 간단히 소개해보면 이케다 박사가 사랑하는 청년들에게 전하는 

격려와 응원의 말로 청년이 보내는 시기가 얼마나 아름답고 이 시기를 어떻게 값지게 보내야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몇글자 되지 않는 짧은 책 제목에서부터 의지와 도전 정신이 벌써 느껴지는거 같다.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평범하고 혹은 안전하게 무엇인가를 해결하려고만 했던 나를 발견했다. 


왜 나는 부딪힘보다는 제자리에 서있기를 원했던걸까 바보같지만 뒤로 물러날 수도 있다는 

생각이 꽤나 나를 크게 억누르고 있었던거 같다. 지금 나는 당장의 뒷걸음질 보다 앞으로의 나아감을 위해 

더 부딪힐수 있는 자신감 또한 도전정신을 길러야할거 같다. 그것이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건 

사람과의 관계이건 보통.평균보다는 열심과 노력이라는 두단어를 갖고 나가야겠다.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깊은 부분이 있었다.

 

" 인간은 누구나 이기고 지면서 강해진다. 단련된다. 그렇기 때문에한테 한때의 일로 끙끙 거리면 안된다. 

마음이지지 않으면 된다 더욱 강한 근성으로 다음 승리를 향해 나아가야 된다 " 라는 부분이다 

열심히 한 결과가 따라오질 못했을 때 크게 의기소침하고 후회를 많이 했었다. 

하지만 거기에는 큰 배움이 있었을 것이다.


그러니 앞으로도 담대하게 내 할일 꾸준히 늘려가고 배우는 자세늘 가질 수 있어야겠다 

이기는 사람이 있으면 반드시 지는 사람이 있고 지는 사람이 있어야 이기는 사람도 있다. 

졌다고 분하고 포기할것이 아니라 그 속에 배움을 갖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 

이 책을 통해 좁아던 마음에 큰여유를 가질 수 있었다. 다시 돌아오지 않는 이시간을 즐기고 

배우고 후회없는 청춘을 만들고 싶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