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신생아 에어컨 냉방병 조심하세요



여름 신생아 에어컨 냉방병, 아기 있는 집 에어컨 적정 온도는?


한낮에는 정말 숨 막히게 더워브러요ㅜ

에어컨 없이는 정말 견디기 힘든 하루였는데요.

집에 신생아나 아기가 있는 집은 에어컨 사용을 자유롭게 하기 힘든 경우가 많죠.

(어른들이 더워하는 온도와, 신생아 에어컨 적정온도는 조금 다른거 같아요)


사실 신랑도 회사에서 에어컨을 너무 많이 트는 바람에 냉방병 증상이 조금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다큰 성인 남자도 지끈거리는 두통에 시달리는데..

신생아 냉방병..정말 생각만해도 엄마 마음은 찢어집니다.




 

여름 신생아 에어컨 -냉방병의 일반적인 증상

감기 기운, 무기력하고 나른한 몸, 수족부종, 어깨와 팔다리가 무겁게 가라앉고 쉬이 피로를 느낌.

실내외 온도차이가 심할경우 자주 나타남, 체온 유지에 체력이 소모되어 쉽게 지침

인후염, 감기, 두통,소화불량으로 이어짐


-신생아 냉방법 예방

에어컨을 사용할 때에는 밖의 온도와 실내 온도의 차이를 약 5도 이상 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요즘인 에어컨 기능에, 외부온도와 실내온도가 나와있는 제품이 일반적이니 어렵지 않게 맞출 수 있습니다. (폭염일 경우에도 벗어나지 않게 맞춰주는 것이 중요!!)


또한 에어컨을 장시간 틀어두면, 실내 공기가 건조해져 신생아 냉방병 외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요인이 된다고 하네요(실내 적정 습도 50-60%)


여름 신생아 에어컨 냉방병을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내의 습기를 잘 잡아주는 것도 중요해요.

에어컨 "제습" 기능을 사용하거나, 습해진 부분은 선풍기로 잘 말려줘야 한답니다



또한 에어컨을 켠 실내온도를 위해 하루종일 창문을 닫고 사는 것도 아가한테는 좋은 일이 아니라고 해요.

한시간 냉방, 10분 정도 환기! 도 잊지 말아야겠어요. 마지막으로.. 여름 신생아 에어컨 냉방병의 가장 큰 주의사항은, 바로 에어컨을 켜둔 채 아기를 재우면 안된다는 점 입니다.


차가워진 공기속에서 아기가 수면을 취한다면, 체온 소실로 인해 호흡 기능이 떨어져 자칫 질식할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실제 사례도 빈번하다네요) 바람은 약하게, 방향은 최대한 우회할 수 있도록!! 엄마가 주의해줘야 할것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엄마들은 출산 후 잦은 열감으로 인해 유난히 더위를 많이 타는 엄마들 있을거에요(저요~~~~!) 성인을 위해(엄마 아빠 그외 가족) 에어컨을 자주 틀게 된다면,  우리 아가들은 제철 과일을 먹여 비타민을 공급해주고, 따뜻한 보리차 등을 옅게 우려 자주 먹이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에어컨이 있는 공간에서 아가를 최대한 멀리 자리하게 하고,

선풍기등을 통해 에어컨의 공기를 우회시켜 들어오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